최근 황영웅을 비롯한 정순신 아들의 과거 학폭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것이다. 작년 12월에 공개된 더 글로리 시즌1의 여운이 체 가시기도 전에 밝혀진 악행들이라 그 충격과 분노는 더욱 클 수밖에 없었다. 현실판 학폭 사건의 불씨가 여전히 타오르고 있는 지금, 더 글로리 시즌2가 공개되었다. (공개일 : 3월 10일)
더 글로리 시즌1에 이은 현실판 학폭사건, 그리고 연달아 공개된 더 글로리 시즌2. 학폭이란 단어만 떠올려도 속에서 천불이 올라온다. 오늘 공개된 더 글로리 시즌2는 과연 불난 가슴에 기름을 부을 것인가, 아니면 통쾌한 결말로 현실의 스트레스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우리에게 잠시의 자유를 선사할 것인가.
필자는 아직 정주행을 시작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아직 8편을 몰아볼 시간을 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바꾸어 말하면, 중간에 주행을 멈출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주행에 앞서 회차별 줄거리를 간략히 살펴보자.
더 글로리 시즌2 회차별 줄거리 요약
※ 넷플릭스에서 공식 제공한 회차별 줄거리 요약 입니다. 자칫 스포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
▼
▼
▼
▼
▼
◈ 9화 : 명오를 둘러싸고 여러 의문이 제기되는 가운데, 동은은 연진에게 과거를 실토할 기회를 준다. 한편, 윤소희의 죽음과 관련된 정황이 밝혀진다.
◈ 10화 : 현남이 동은의 조력자라는 사실을 알게된 후 협박에 나서는 연진. 여정은 연진에게 진실을 캐낼 방법을 찾아낸다.
◈ 11화 : 혜정은 명오의 태블릿에서 범죄 기록을 발견한다. 출국하는 딸을 보러 가려던 현남에게 달갑지 않은 손님이 찾아온다.
◈ 12화 : 동은은 재준에게 충격적인 물건을 보내고, 연진과 이사라를 무너뜨릴 계획에 시동을 건다. 이제 동은의 최종 계획이 윤곽을 드러내는 것인가.
◈ 13화 : 사회적으로 매장당할 위기에 놓인 사라와 연진은 그 여파를 감당해야 한다. 동은은 여정의 외로운 싸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된다.
◈ 14화 : 명오의 일로 패닉에 빠진 연진과 신영준, 동은은 오랫동안 발목을 잡아온 문제를 처리하고, 연진의 어머니는 위협을 제거할 계략을 꾸민다.
◈ 15화 : 도영은 최후통첩을 전하고, 동은은 증거 하나를 넘겨달라고 누군가에게 요구한다. 오래전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되자 연진은 뒷수습을 하려 애쓴다.
◈ 16화 : 동은의 복수극을 완성하는 마지막 조각들이 제자리를 찾은 상황. 동은은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리고 그것이 여정에게 어떤 의미일지 고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