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 것 소식

2023 더 뉴 아반떼 출시, 주요 특징과 파워트레인 성능

13일, 현대자동차는 3년 만에 아반떼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 극강의 가성비로 동급 모델 중에는 경쟁차량이 없을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아반떼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중형차급에 준하는 신기술과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부분변경-모델-더-뉴-아반떼

 

더 뉴 아반떼 주요 특징

① 전·후면 디자인

기존 모델에도 적용되어 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하여 보다 낮고 와이드 한 비례감을 선사한다. 전면 주간주행등(DRL)은 신형 그랜져처럼 일자로 쭉 뻗어있진 않다.

더-뉴-아반떼-전면
더-뉴-아반떼-후면

 

② 새로운 외장 색상

이번 부분변경으로 아반떼는 3종의 매력적인 외장 컬러를 더 갖게 되었다. 스포티한 외관과 잘 어울린다. 특히 메타 블루 펄 색상은 아반떼N에 적용된 퍼포먼스 블루와 느낌이 비슷해서 꽤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에코트로닉-그레이-펄

 

메타 블루 펄

메타-블루-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얼티메이트-레드-메탈릭

 

③ 내장 색상

내장은 총 3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외장 색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내장 색상이 제한된다. 예를들어, 메타 블루 펄 외장 색상을 선택하면 세이지그린 내장 선택이 불가능하다.

블랙모노톤

블랙모노톤

 

세이지그린

세이지그린

 

캐쉬미어 베이지

캐쉬미어-베이지

 

④ 편의 사양

디지털 키 2 터치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도어 잠금/해제 및 시동이 가능하고 최대 7명까지 사용 권한을 공유할 수 있다.

디지털-키-2-터치

 

빌트인 캠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의 상황을 고화질 카메라 및 디지털 영상 전송 방식을 적용하여 선명한 화질의 영상으로 보여준다. 하지만 1세대 빌트인 캠이라 음성 녹음이 지원되지 않으며 후방 화질은 1280X720 HD에 100만 화소 수준이라 뒷 차량과 조금만 거리가 멀어져도 번호판 식별이 안된다. 이 옵션은 넣지 말자.

빌트인-캠
빌트인-캠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전방 차량과의 충돌/차량의 차선 이탈/후측방 충돌 위험 시,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에 진동을 주어 경고한다. 플레이스테이션 조이패드 느낌도 나고 재밌어 보이는 옵션이다.

진동-경고-스티어링-휠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동승석에 듀얼스테이지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적용하고, 1/2열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을 탑재하여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뒷좌석-사이드-에어백

 

C타입 USB충전 포트(1열 1개, 2열 2개)

차량에 USB 충전포트를 장착하여 앞 좌석과 뒷좌석 승객의 모바일 디바이스 충전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솔직히 C타입의 범용성에 대해서는 조금 의문이다.

C타입-USB충전-포트

 

④ 파워트레인과 성능

더 뉴 아반떼는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

차세대 파워트레인 엔진으로 차량의 운전조건에 따라 스마트하게 제어하며 최고 수준의 연비와 성능을 구현했다. 통합 열관리 시스템, 마찰 저감 엔진 무빙 시스템을 통해 연소 효율과 연비를 개선하여 배기가스 배출을 낮추고 최적의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 최고출력 : 123마력/6,300rpm
  • 최대토크 : 15.7kgf·m/4,500rpm
  • 복합연비 : 15.3km/ℓ (스마트스트림 IVT, 15인치 타이어 기준)

 

LPi 1.6 엔진

LPG연료를 적용하여 높은 친환경성은 물론 검증된 안정성으로 연비 효율성까지 강화하여 실용 영역에서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 최고출력 : 120마력/6,000rpm
  • 최대토크 : 15.5kgf·m/4,500rpm
  • 복합연비는 정부 인증 절차 완료 후 공개 예정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주행 상황 별 EV모드, 엔진/모터 운전 제어 등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 최고출력 : 105마력/5,700rpm
  • 최대토크 : 15.0kgf·m/4,000rpm
  • 복합연비는 정부 인증 절차 완료 후 공개 예정

 

20대 고객을 위한 마케팅

현대자동차는 13일부터 아반떼의 주요 고객층인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보통내기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SNS 고객 참여 형태의 ‘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릴스 챌린지는 3월 31일(금)까지 아반떼 광고 속 BGM과 아반떼 필터를 활용해 본인의 색을 입힌 숏폼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아반떼 광고 참여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3월 17일(금)부터 서울 전역을 무대로 한 AR 어드벤처 게임 ‘아반떼 Play’를 선보인다. 아반떼 Play는 포켓몬고 제작사인 나이언틱社의 AR 모듈을 기반으로 제작돼,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아반떼 신사양들을 찾는 몰입형 AR 게임이다.

특히, 신촌, 용산, 한양대 등지를 아반떼 플레이그라운드로 선정하고, 특별미션을 부여하는 등 아반떼의 친근하고 활달한 이미지를 직접적이면서도 몰입감 있게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게임은 오늘부터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자는 미션 달성시마다 다양한 아반떼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아반떼 Play의 최고득점자들에게는 ▲더 뉴 아반떼 1년 이용권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이하 핍스, Phyps)’와의 협업을 통해 모자, 티셔츠, 셔츠, 자켓,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하고, 3월 24일(금)부터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해 아반떼에 핍스의 독창적 디자인을 담은 특별 차량도 준비해 함께 선보인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사회초년생을 비롯해 젊은 감각을 지닌 고객층 모두를 만족시킬 차”라며 “중형차급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은 이동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6 시승기-일반인의 감성 리뷰(주행소감, 내외관 느낌)

현대자동차는 3월 한 달간 '전기차 All day Driving eXperience' 이벤트를 실시했다(평일 한정).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를 최대 6시간 동안 자유롭게 시승해 볼 수 있는 행사라 평소 전기차에 관심이 많았

jirmgil.com

 

EV9 실물 공개 - 출시일, 사전예약, 예상가격, 보조금 혜택 알아보기(카니발과 크기비교)

15일, 기아는 EV9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EV9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뜻하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실내외의 대비적인 모습이 새롭게 조화를

jirmgil.com